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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hone Story

아이폰을 레이싱 휠로 사용하자

insparrow 2010. 6. 22. 21:59

레이싱 게임..
키보드로도 어느정도 즐길 수 있지만..
게임중 홱~ 홱~ 돌아가는 차체를 보면 미쳐돌아버릴때가 많다.
완벽한 코너링을 위해 적절한 스티어링이 필요할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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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은 레이싱 휠이 있어도 시트까지 구매해서 고정으로 설치해놓지 않는한, 매번 설치하고 세팅하고.. 번거롭다보니 잘 꺼내지 않게 되고..
잦은 출장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적다보니 레이싱 휠을 사용하지 못하는 일도 빈번하다..


그렇다면 휴대가 간편한 레이싱 휠이 있으면 어떨까..?!
작은 크기의 레이싱휠.. 페달까진 필요없고.. 손안에서 엑셀과 브레이킹까지..
...
...

문득 아이폰으로 레이싱 게임을 하는 것이 연상되지 않는가 O_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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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 아이폰의 중력센서로 스티어링이 가능하면 되는거다!!

해서.. 앱을 하나 만들어보는 것을 계획.. 디바이스 드라이버도 알아야 겠고,
아이폰을 마우스로 활용하거나 원격데스크탑을 사용하는 것을 보면 되겠다 싶은 마음.
하지만 지식이 짧다보니 구현해내는것은 만만치 않다;;

검색.. 그리고 검색.. 또 검색..

그리고 발견된 것은 wifiPad!!!
이미 아이폰을 wifi로 연결하는 게임 컨트롤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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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설치하고 테스트!


이미 제작된 앱이 있을 확율이 높아진 상황이므로..
좀더 디테일하게 검색을 해보았다.
iphone, analog, wheel..

그리고 발견!! mungoga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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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다 완벽하다

Lite버전과 Full버전이 있는데,
Full버전은 6개의 버튼을 사용가능(Lite는 2버튼)하고,
감도 설정, 액셀&브레이크도 아날로그 설정 등등 세세한 설정이 가능한 것으로 보임.

테스트 해보자!

mungogamer의
디바이스 드라이버는 간단한 아날로그 스틱으로 인식되며,
좌우 스티어링과 액셀, 브레이크가 아날로그로 동작되나..
Full버전에서만 액셀과 브레이크까지 아날로그 동작이 된다.
Lite버전은 디지털 액셀과 브레이크.

RaceDriver GRID에 사용해 보았다.
적응하는데 쉽지 않지만.. 괜찮은 느낌.
실제 레이싱휠보다는 못해도 이정도면 만족!
(Force feedback은 당연히 미지원.. 되더라도 아이폰의 단순 진동은 무용지물..)
익숙해지면 꽤나 유용하지 않을까?

이제.. 이런 것만 구비되면 되는것인가..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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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pilog -
항상 앞서가는 사람이 있기에 이미 앱으로 구현되어 있었지만..
좀 더 공부해서 앱이랑 서버프로그램을 직접 구현해봐야겠다.
언젠가는 필요한 것을 직접 만들어내는 날이 오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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